10년 이상 침공하는 영국군에 맞서 싸운 비지갈맨

10년 이상 침공하는 영국군에 맞서 싸운 비지갈맨

레지스탕스 전사 페물위(Pemulwuy)는 12년 동안 식민지 개척자들을 상대로 성공적인 게릴라 전쟁을 벌였습니다. 어떻게 한 사람이 세계가 본 가장 강력한 제국에 위협이 되었습니까?

10년 이상 침공하는

토토사이트 추천 경고: 이 기사에는 폭력에 대한 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20년 전, Dharug Country를 가로질러 총성이 울렸고 그 땅의 평화로운 공기가 갈라졌습니다.

불과 30년 전만 해도 그 지역에서는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소리였지만 점점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소리였다.

영국의 주권 원주민 국가 침공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화해를 위한 초기의 노력은 처음부터 운명을 타고났지만 폭력과 원주민 저항 전쟁으로 바뀌었습니다.

1802년 6월 1일, 그 총알은 대륙을 가로질러 펼쳐지는 무시무시한 새 장의 첫 문장에서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최초의 블락 저항군의 지도자인

페물위가 죽었습니다.

10년 이상 침공하는

아마도 피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영국 정부의 최고위급은 Pemulwuy의 머리에 값을 매겼고, 그의 체포나 살해를 승인했으며, 현상금 사냥꾼

지망생을 호화로운 선물로 유혹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를 쓰러뜨리는 데는 12년이 걸렸으며, 그 동안 Pemulwuy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제국에 대항하여 성공적인 게릴라 전쟁을 벌였습니다.

NITV/SBS에서 방영할 새로운 다큐멘터리 시리즈인 The Australian Wars는 식민지화의 공포와 Pemulwuy가 그랬던 것처럼 끔찍한 적으로부터

백성을 보호한 남녀의 용감한 행동을 조사할 것입니다.More news

어떻게 한 사람이 원주민 저항의 두려운 상징이 되었고, 식민지 개척자들의 편에 섰던 오랜 가시이자 대영 제국의 침략 성공에 위협이 되었습니까?

Pemulwuy(땅을 의미하는 Dharug ‘Bembul’과 까마귀를 의미하는 ‘Wuyan’의 합성어)는 Botany Bay의 Kamay 지역에서 1750년대에 태어났습니다.

Bidjigal은 이 지역에서 중요했습니다. 그들의 국가는 ‘쿡스 강 남쪽의 보타니 만에서 서쪽으로 조지스 강을 따라 뱅크스타운 남쪽의 솔트 팬 크릭까지 뻗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요한 일족 내에서 Pemulwuy는 중요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위풍당당한 신체상을 잘랐습니다. 키가 크고 근육질인 남자, 왼쪽 눈은 ‘흠’이 있었고, 한 발은 돌고 있었습니다.

영국인들은 그가 만곡족으로 태어났다고 믿었지만, Pemulwuy는 영리하고 영리한 Carradhy였으며 발 부상은 입회식의 결과였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는 시드니 유역의 모든 땅을 자유롭게 누비며 그를 위대한 인물로 기록했습니다.

다시 말해, 1788년 이전에 그는 그의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현대 시드니의 넓은 땅에서 지위, 존경, 문화 생활을 즐겼습니다.

적이 도착한다

11척의 1함대 사령관인 총독 Arthur Phillip이 1788년에 Warrane(Port Jackson)으로 항해했을 때, 그는 동해안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 꼭대기에서 Pemulwuy의 인상적인 모습을 보았을 것입니다.

영국인과 Eora, Dharug, Kuringgai 및 Dharawal 국가의 사람들 사이의 초기 만남은 시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