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은행 자체 디지털 통화 탐색 명령 암호화 가격이 급등

중앙 은행 러시아가 제재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조치가 나왔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수요일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중앙은행이 뛰어들어 자체 디지털 화폐를 만들어야 하는지 여부를
조사할 것을 촉구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의 감독에 관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불법 금융에 대응하고 금융 안정과 국가 안보에 대한 위험을 예방하는 동시에 “더 공정하고 포괄적이며 효율적인 금융 시스템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지노 알본사

바이든 행정부는 암호화폐의 폭발적인 인기를 디지털 자산의 위험과 이점을 검토할 기회로 보고 있다고 백악관이 정한 조건인
익명의 조건으로 화요일 주문을 미리 본 행정부 고위 관리가 말했다.

행정 명령에 따라 바이든은 재무부 및 기타 연방 기관에 암호화폐가 금융 안정성과 국가 안보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바이든의 최고 경제 및 국가 안보 고문인 브라이언 디즈(Brian Deese)와 제이크 설리번(Jake Sullivan)은 각각 이 명령이 미국을 위한 최초의 포괄적인 연방 디지털 자산 전략을 수립한다고 말했습니다.

중앙 은행 자체

“이는 미국이 소비자를 보호하고 민주적 가치와 일치하며 미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국내외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혁신과 거버넌스에서 계속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Deese와 Sullivan은 수요일 공동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이 조치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은행, 과두 정치 및 석유 산업에 부과된 제재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의원들과 행정부 관리들이 점점 더 표명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러시아에 대한 우려 중앙 은행

지난주 민주당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마크 워너(Mark Warner), 잭 리드(Jack Reed)는 재무부에 제재 회피를 위한 암호화폐 사용을 어떻게 금지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가 암호화폐로 눈을 돌려 미국과 유럽 사업의 손실을 메울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관리들은 지난 달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 몇 달 전부터 민주당 대통령의 명령이 진행 중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의 국가안보 및 경제보좌관 달립 싱은 수요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우리의 제재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경제 기사 보기

이 행정 명령은 암호화폐 시장을 와일드 웨스트와 비교한 금융 업계, 암호화폐 거래자, 투기꾼 및 의원들에 의해 널리 예상되었습니다.

정부는 위험에도 불구하고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성인 미국인의 약 16%(4천만 명)가 암호화폐에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18-29세 남성의 43%가 암호화폐에 돈을 투자했습니다.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 Inc.)은 최근 제재 회피 활동이 급증한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