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 관한 영화, 중국 정부 비판

장애인에 관한 영화, 중국 정부 비판

장애인에

워싱턴 —
먹튀검증커뮤니티 중국 국영 매체는 중국 시골에 사는 한 장애인의 일상적인 투쟁을 묘사하고 수천만 명의 조회수를 기록한 단편

영화의 홍보를 중단하고 베이징의 열악한 장애인 인권 기록에 대한 광범위한 온라인 비판을 촉발했습니다.

장애가 있는 중국인과 비장애인의 온라인 비판에 따라 중국 최고의 비디오 스트리밍 웹사이트 BiliBili는 공식 프로모션이 중단되면서

추천 목록에서 이 영화를 삭제했습니다.

11분 30초짜리 영화는 Erjiu가 3일 동안 마을에 돌아온 후 나의 정신적 마찰을 치료한 방법으로 “Erjiu” 또는 둘째 삼촌으로 확인된

남자를 중심으로 합니다. Erjiu의 친척인 Tang Hao는 중국 시골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 있는 자신의 집을 방문한 후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Tang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Erjiu의 이름이나 위치를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rjiu 자신은 영화에서 말하지 않습니다.

7월 말쯤 개봉한 이 영화는 왼쪽 다리에 장애가 있는 66세 남성의 이야기를 다룬다. 제도적 장벽으로 인해 제한된 교육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그는 목공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수년간 숙련된 목수로 일한 후, Erjiu는 이제 88세의 어머니를 돌보며 마을의 핸디맨으로 일합니다. 영화는 얼주가 자신을 원망하거나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내러티브는 영감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국의 장애 연구에 중점을 둔 학자인 Shixin Huang에 따르면 이것이 문제의 일부입니다.

그녀의 분야에서 장애는 사회적, 정치적 구성으로 간주되며 이는 중국에서 흔히 생각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Huang은 VOA Mandarin과의 인터뷰에서 “이 영화는 장애에 대한 오명을 사회적 문제가 아닌 개인적인 비극의 한 형태로 영속화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개인 자신에게 있는 일종의 개인적인 비극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장애에 대한 인식은 실제로 Erjiu가 그의 삶에서 마주하는 모든 고통과 장벽을 정당화합니다.”

장애인에

장애에 대한 이러한 견해는 본질적으로 정부가 장애인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책임을 면제한다고 Huang은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온라인에서 주요 비판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중국에서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직면한 실제 장벽의 예로 Erjiu의 제한된 교육과 제한된 경력 기회를 지적했습니다.

2006년 중국 장애인 표본 조사에 따르면 중국의 장애인 인구는 8,300만 명 미만으로 전체 13억 명 중 6.34%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15%가 장애인입니다.

하반신 마비 또는 하반신 마비를 앓고 있는 장쑤성의 독립 법률 노동자인 Zhang Jianping은 Huang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인민일보, 신화통신 등 국영 매체가 역경을 이겨내는 한 남자의 긍정적인 묘사로 영화를 홍보하기 시작한 후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있는 것에 대해 더 비판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했다고 그는 말했다. more news

Zhang은 VOA Mandarin과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장애인에 대한 책임이 없는 것 같다”는 점에 시청자들이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국영매체는 원래 긍정적으로 홍보하고 싶었지만 영화의 가치를 잃었습니다. 여론이 변하는 것 같아서 빨리 제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