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서관이 라오스에서

새로운 도서관이

새로운 도서관이 라오스에서 미국의 ‘비밀 전쟁’을 조명하는 방법
2016년 9월 2일 라오스 시엥쿠앙에서 한 여성이 베트남 전쟁 중 미 공군기가 투하한 불발탄이 흩어져 있는 식당 앞을 지나가고 있다.
(CNN)대부분의 미국인들은 학교에서 베트남 전쟁에 대해 배운다.

그와 함께 벌어지고 있던 그림자 전쟁에 대해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1964년부터 1973년까지 미국은 라오스에 200만 톤 이상의 폭탄을 투하했습니다.

베트남 전쟁 중 라오스에 투하된 폭탄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독일과 일본을 합친 것보다 많습니다.

그것은 라오스를 역사상 가장 심하게 폭격을 받은 나라로 만들었습니다.
전쟁의 은밀한 성격은 의도된 것이었습니다.

CIA는 라오스와 베트남 사이의 공산주의 보급선을 파괴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비밀리에 폭격을 실시했습니다.

오스의 “비밀 전쟁”이 1971년 의회 청문회와 후속 언론 보도를 통해 결국 밝혀졌지만, 그 규모와 참상은 많은 미국 대중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옹호 단체 Legacys of War의 비서실장인 Aleena Inthaly는

“이것은 미국의 비밀 전쟁이라고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미국에서 자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들은 전혀 모른다.”

새로운 도서관이


대중의 인식 부족이 Legacy of War의 새로 출시된 가상 라이브러리의 원동력이었습니다.

파워볼 추천 조직의 직원과 수탁자는 방대한 자료를 샅샅이 뒤져 책, 영화, 문서 및 기타 리소스 모음을 선별하여 라오스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보다 완전한 그림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직은 라오스의 비밀 전쟁의 역사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폭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아직 복구되지 않은 피해에 대한 파워볼사이트 추천 주의를 환기시키기를 희망합니다.
도서관은 전쟁의 다양한 측면을 포착합니다.
도서관에 대한 아이디어는 Legacys of War의 전무 이사인 Sera Koulabdara와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인 Jessica Pearce Rotondi가 소셜 미디어에서 채파워볼사이트 팅을 시작한 후 2020년에 나왔습니다.
Rotondi는 그녀의 회고록 “What We Inherit: A Secret War and Search for Answers”에서 탐구한 비밀 전쟁과 개인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사망한 후 편지 상자와 CIA 문서로 인해 Rotondi는 1972년 전쟁 중에 사라진 삼촌 Jack을 둘러싼 가족 미스터리를 풀기 시작했습니다.

책에 기록된 대로 그녀는 동남아시아 여행을 통해 그녀와 더 가까워졌습니다.

은밀한 전쟁이 치러야 했던 대가를 밝히고 돌아가신 어머니를 모셨습니다.
Koulabdara와 Rotondi는 전쟁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에 대해 논의하면서 이러한 관점을 포착할 수 있는 도서관을 만들기로 결정했다고 Rotondi는 말했습니다.
Legacys of War의 팀은 각각이 역사의 일부를 말해주는 책, 기사, 다큐멘터리 및 보고서를 편집하기 시작했습니다.

로톤디는 도서관에 연령대와 학습 스타일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도서관이 한 종류의 연구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초학문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하고 싶었습니다.

“라고 Legacys of War의 이사회에서 일하는 Rotondi가 덧붙였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