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가짜 뉴스’ 징역 10년

말레이시아, ‘가짜 뉴스’ 징역 10년
말레이시아 정부는 “가짜 뉴스”를 근절하기 위해 최대 10년형에 처할 수 있는 새로운 법안을 제안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토토사이트 위조 방지 뉴스 법안에 따라 허위 콘텐츠를 유포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은 최대 RM500,000($128,000, £90,400)의 벌금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 법안은 몇 주 내로 예상되는 총선을 앞두고 월요일 의회에 상정되었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법안을 당국이 반대 의견을 진압하려는 시도라고 불렀습니다.

법안에 따르면 ‘가짜 뉴스’는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거짓이거나 거짓인 뉴스, 정보, 데이터 및 보도’로 정의된다.

범죄자는 “어떤 수단으로든, 가짜 뉴스 또는 가짜 뉴스가 포함된 출판물을 고의로 생성, 제안, 출판, 인쇄, 배포, 배포 또는 유포”하는 사람입니다.

블로그, 공개 포럼 및 소셜 미디어 계정도 이 법안의 적용을 받습니다.More News

이는 발표된 “가짜 뉴스”가 해당 국가 또는 그 국가에 관한 것인 한 말레이시아 안팎의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즉, 외국인은 기술적으로 결석 선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참인가 거짓인가?
이번 조치는 총선을 앞두고 야당을 침묵시키려는 시도로 설명됐다. 그것은 8월까지 개최되어야 하지만 앞으로 몇 주 안에 널리 예상됩니다.

말레이시아 인권단체 자유를 위한 변호사(Lawyers for Liberty)의 에릭 폴슨(Eric Paulsen) 공동 창립자는 BBC에 “이 법안은 반대 의견을 100% 억제하기 위한 것이다. 처벌은 매우 높고 가짜 뉴스에 해당하는 것은 느슨하게 정의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들이 선거를 앞두고 법안을 서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통과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법안이 말레이시아의 국가 개발 기금인 1MDB를 둘러싼 스캔들과 같은 보도 기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금에서 수억 달러가 “도용”된 것으로 주장됩니다.

1MDB란 무엇입니까?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015년 이 기금에서 나집 라작 말레이시아 총리의 개인 은행 계좌로 추적한 7억 달러에 가까운 종이 흔적을 보았다고 보도했다.

Najib 씨는 1MDB에서 돈을 받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며칠 전 말레이시아 장관은 정부가 확인하지 않은 1MDB 관련 뉴스는 모두 거짓이라고 말했다.

Paulsen은 “이것이 [정부의] 기준이라면 정부만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판단할 수 있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미국이 개입하는 이유는?
법무부는 35억 달러(26억 파운드)가 1MDB에서 횡령했다고 주장합니다.

앤드루 맥케이브 FBI 부국장은 기자 회견에서 “말레이시아인들은 엄청난 규모로 사기를 당했다”고 말했다.

나집 씨는 소송에서 이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 공무원 1’을 지칭하며, ‘말레이시아 정부 고위 공무원이자 1MDB와 함께 권위적인 위치에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불법 금융과의 싸움에서 새로운 전선을 개척하려는 미국의 의도를 반영합니다.
그것은 또한 테러와의 전쟁에서 중요한 파트너로 간주되는 미국과 말레이시아 사이에 드문 대결을 설정합니다.